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러분의 소중한 제안이 행복한 성동을 만들어 갑니다.

제안하기

제안

home > 제안하기

마장동

안전 현재의 보안등 고장 관리에 대해 제안합니다.
실아맘 님의 제안 (2019-05-10)
♡현황

우리 동네에 현재 안전한 야간 보행을 위해 주택가의 골목마다 일정한 간격으로 보안등이 설치되어 밤늦게 귀가하는 학생들에게는 안심하고 귀가하는데 등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안등 고장 신고는 매우 중요하다고 봅니다.
보안등 고장을 확인하는 방법이 여럿 있겠지만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은 크게 2가지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히 말씀 드리자면 주간ㅡ에 보안등이 꺼지지 않는 경우와 반대로 야간에 보안등이 고장으로 켜지지 않는 경우일 겁니다.
문제는 주간에는 보안등 번호를 쉽게 볼 수 있지만 야간에는 보안등 번호를 알아 볼 수가 없어 보안등 고장 신고를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구청에 즉시 고장 신고하는 타이밍을 놓칠 뿐만 아니라 한 참 지나서 늦게 신고하게 되고 그러다 보니 결과적으로 수리가 늦어짐에 따라 주민 불만과 불편사항이 됩니다.
특히 막다른 골목과 후미진 골목에는 환하게 켜진 보안등만 보아도 안심할 수 있고 범죄예방 역할도 톡톡히 하는 만큼 고장난 보안등에 대한 빠른 신고는 소홀히 할 수 없다고 봅니다.

♡제안내용

따라서 현재의 보안등 관리에 있어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는 저의 작은 아이디어를 성동구민청을 통하여 다음과 같이 제안하고자 합니다.

1.야간에 보안등을 식별하는 번호를 알 수있게 해주는 야광 번호판 설치

2.그렇지 않으면 스마트 사업등으로 연결하여 보안등 전주에 신고를 신속히 할 수 있도록 인식기 또는 누름장치를 설치하여 보안등을 관리하는 센터에서 직접 체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개선

♡기대효과

위의 제안으로 전반적으로 보안등 관리의 노임을 줄이면서 신속히 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되어 야간에 이동하는 주민들에게 심적 안정을 취할 수 있고 불편함을 많이 덜어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관련사진

등록된 자료가 없습니다.

현장위치

등록된 자료가 없습니다.
댓글: 4개 공감 53명
제안검토답변(2019-05-29)
서○○님 안녕하십니까? 성동구민청에 제안하신 소중한 의견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우선 우리 구정에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안하신 내용을 살펴보면 “보안등 야광 표찰번호, 스마트 보안등 관리시스템 구축”으로 이해됩니다.

제안하신 2가지 방법에 대하여 사업예산을 확보하여 2019년 하반기 중으로 마장동 일부구간(약 50개소)에 우선 시범 설치하고, 연차적으로 확대 설치할 방안을 적극 검토 중입니다.
보안등 야광 표찰번호 스티커를 제작하여 부착하고, IoT 양방향 관제시스템을 구축하여 실시간으로 보안등 상태를 확인하고, 통합 관제하여 고장복구시간을 단축할 계획입니다.

구정에 대한 애정어린 관심으로 좋은 의견을 주신 서○○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구정 발전을 위하여 더 많은 조언과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토목과(담당 서재관 ☎02-2286-5787/ 팀장 정찬재/ 과장 오석관)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구청장답변(2019-07-31)
안녕하십니까? 성동구청장 정 원 오 입니다.

먼저, 서문숙님의 ‘보안등 고장 관리 시스템 개선’ 제안이 성동구민청을 통해 접수된 여러 제안 중 우리 구 정책으로 실현되는 첫번째 사례가 되어 구청장으로서 무척 기쁘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보안등 고장 관리 시스템 개선’ 제안은 성동구민청에서 가장 많은 주민공감을 얻은 만큼 여러 구민들께서 보안등의 유지보수 방식 개선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보안등은 늦은 저녁 시간 집으로 돌아가는 우리 구민들의 귀갓길을 환히 밝혀주는 시설물로 보안등의 유지보수와 관련된 사항은 구민들의 생활안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고장 발생 시 신속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서문숙님께서 제안하신 스마트보안등의 경우, 주민신고에 의해 유지보수를 하는 종전 방식과 달리 구청에서 실시간으로 고장상황을 접수하고 처리할 수 있어 주민불편을 사전에 예방하고 공공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래서 서문숙님의 제안을 구청장으로서 구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합니다.
우리 구에서는 관내 7,800여개의 보안등을 LED등으로 교체 중이며 현재 전체의 45%인 약 3,500여개 보안등을 LED로 교체하였습니다. 우선, 8월중 적합한 지역을 선정하고 구 예산을 적극 반영하여 약 50여개의 스마트보안등을 시범설치하고 운영하도록 하겠으며, 앞으로 교체하는 보안등은 스마트보안등으로 설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제안해주신 의견이 우리 구 스마트포용도시 구현에 있어 알토란 같은 사업으로 계속 이어지도록 제안 실행 과정을 「성동구민청」에 게시하여 주민들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깊은 관심과 좋은 제안 주시기 바랍니다.

연일 무더운 날씨가 계속됩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내 두루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성동구청장 정 원 오 드림

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 nic78 2019-08-27

    보안등에도 스마트한 기술이 접목된다니,, 어떤 모습일까 궁금합니다.
  • 실아맘 2019-08-19

    구청장님 감사합니다. 생활하다 느낀 불편사항에 대해 이렇게 개선 했으면 좋겠다 라고 구민청에 올렸는데 반영되어 사업이 실시된다고 하니 기쁘기도 하며 뿌듯합니다. 작은 의견이라도 놓치지 않고 구정을 살펴 주심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 남지건설 2019-06-18

    수고하세요
  • 투 2019-06-12

    IoT 기술로 보안등을 관리하면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