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러분의 소중한 제안이 행복한 성동을 만들어 갑니다.

제안하기

제안

home > 제안하기

행당1동

환경 반려견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주세요
성동구주민 님의 제안 (2019-06-02)
국가에서도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시범운행 하면서 늘리는 추세입니다.
성동구 안에 예전보다 공원등등 녹지공간이 많이 생겨나고 있어 너무 좋습니다.
청계천라인에 공터 일부에 펜스를 설치하거나 서울숲 공원안이나 반려견을 풀어 놓을 수 있는 반려견 놀이터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반려견을 데리고 산책하는 사람들도 점점 많아지고 반려견 사건 이슈도 많아지면서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과 키우지않는 사람들끼리 서로 얼굴 붉히는 일들을 종종 목격합니다.
사람들이 자연을 느끼고 뛰어놀수 있는 공간이 중요한 만큼 반려견도 뛰어 놀 수 있는 공간도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반려견때문에 또 사람들때문에 위험한 상황이 많이 생기지 않게 성동구 안에도 반려견을 위한 공간이 조그만한 공간이라도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관련사진

등록된 자료가 없습니다.

현장위치

댓글: 7개 공감 14명
제안검토답변(2019-06-04)
안녕하십니까?
먼저, 구정업무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성동구민청에 제안하신 소중한 의견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사람과 공존하며 가족같은 반려견들의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줄 반려견 놀이터의 설치를 건의해주신 취지에 대하여 공감하고 있습니다. 현재 귀하께서도 잘 아시다시피, 서울시에 반려견 놀이터를 운영 중인 곳은 총 4곳으로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마포구 월드컵공원, 동작구 보라매공원, 도봉구 초안산 근린공원이 있습니다. 그 외 몇몇 자치구도 반려견 놀이터를 설치 운영하기 위해 시 예산을 받아 추진할 예정이었으나 인근 주민의 반발로 무산되어 시비를 반납한 사례도 있습니다.

우리 구는 반려견놀이터 대상지로 관내 공원 중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설치 기준 및 서울시 동물보호조례 등에 적합한 서울숲을 검토한바 있습니다. 다만, 서울숲이 시 관리 공원으로 서울시 관련 기관과 협의가 필요하며, 일부 주민들의 반대 의견도 있어 점진적인 단계가 필요한 실정입니다.

하지만, 우리 구는 실제 반려견 놀이터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설치 후 높은 주민 만족도 결과가 나온 타 구 사례와 함께 서울숲 내 놀이터 대체부지 건의안을 서울시 관계 기관에 전달하였고 긍정적인 검토를 요청하였습니다.

구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의견을 주신 데 대하여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보다 자세한 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은 지역경제과[(☎2286-6146) 담당 조은별/ 농축산관리팀장 장준화/ 지역경제과장 엄원식]으로 문의하시면 성심성의껏 설명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총 7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 성동구주민 2019-07-06

    살곶이체육공원라인에 있는 야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수영장등등 펜스로 만든거처럼 청계천라인에는 어려운건가요?
  • 암멍이 2019-07-06

    생겼으면 좋겠어요 ㅠ 도시안에 반려견과 함께 스트레스 해소 및 시간을 보내는 것이 어려운지라..생기면 좋겠네요 ㅠ
  • chy 2019-06-24

    노력하는 답변 보기 좋아요
  • 디디23 2019-06-10

    꼭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 성동구민청 담당자 2019-06-05

    성동구 내의 공원을 활용하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밍구누나 2019-06-05

    저도 항상 아쉬웠습니다. 서울숲 한켠에라도 마련되었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이 있습니다.
  • doddyd 2019-06-04

    꼭 생겼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