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소셜벤처허브센터 입주기업 (주)유쾌한이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사회적기업 유형 중 창의혁신형에 속하며 예술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합니다.
(주)유쾌한은 "Everyday Arts Experience"라는 슬로건으로 문화예술활동을 통해 도시 재생 문제에 참여하거나 공공이슈를 해결합니다. 최근에는 영등포시장역 문화예술철도 사업(Art on the Move)에 참여하여 시민의 예술 경험 제고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주)유쾌한의 끊임없는 성장과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제공해주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by 김 태 은(창업발전소 소장, @articleartist.taevely)
* 참고: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은 주식회사, 유한회사, 합자회사, 합명회사, 유한회사, 사단법인, 비영리민간단체, 협동조합 등의 법인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사회적기업은 일자리 제공, 사회서비스, 혼합, 지역사회 공헌, 창의혁신 등의 사회적 목적을 실현합니다. 또 배분 가능한 이윤의 2/3이상을 일자리창출, 사회적서비스 제공, 지역사회 공헌 등 사회적 목적에 재투자하는 기업을 말합니다. 형태는 광역자치단체장이 승인하는 지역형과 중앙부처장이 선정하는 부처형이 있습니다. 이번에 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된 (주)유쾌한은 부처형에 속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