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장인사말

우리동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왕십리도선동장 송준명 입니다.

우리 왕십리도선동은 왕십리뉴타운(센트라스, 텐즈힐1·2)과 도선동 및 홍익동을 포함하는 동으로 약 27,400명의 인구가 거주하는 성동구에서 가장 큰 동입니다.
또한, 우리 동은 아파트와 일반주택 그리고 왕십리도선동상점가 등의 상권이 공존하며 균형적으로 발전하는 지역입니다.
특히, 왕십리역(2호선, 5호선, 분당선, 경의중앙선, itx청춘)과 상왕십리역(2호선)이 경유하는 그야말로 교통의 요충지입니다.

그동안 동 주민센터의 행정은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는데, 최근은 주민자치와 주민복지 기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우선, 주민 스스로 사업을 발굴하여 기획과 실행까지 전 과정을 주민이 주도하는 자치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아울러,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75세 이상 어르신의 건강을 꼼꼼히 살피는 ‘건강주치의사업’, 어르신 및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돌봄을 지원하는 ‘돌봄SOS센터’ 운영 등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나 소외계층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동 주민센터와 홈페이지는 주민들의 공간입니다.
다양한 주민자치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음은 물론, ‘건강이음터’에서 건강 체크와 상담도 받아보시고, 초등생 자녀를 두신 경우 ‘아이꿈누리터’에서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주민센터 시설 외에도 구립도서관, 노인복지센터, 데이케어센터가 함께 입주해 있으므로 많은 이용과 참여 있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동 홈페이지도 자주 방문하시어 정보를 공유하시고 좋은 의견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 동 주민센터 전 직원은 왕십리도선동이 따뜻하고 정감이 넘치며 더불어 살기 좋은 활기찬 마을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왕십리도선동
  •  담당자 김민경
  • 전화번호 02-2286-7202
  • 최종수정일 2021.09.08